광고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 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9:40]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 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11/27 [19:40]


[뉴스충청인/세종]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교육감 최교진, 이하 학교지원본부)는 11월 27일에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지원본부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학교지원본부 직원들이 다양한 장애의 특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공감하고 존중하는 마음과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지원본부는 이번 ‘장애인식 개선 교육’의 강연자로 윤미숙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윤미숙 강사는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장애 당사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에 대한 깊은 공감과 이해를이끌어내며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권리를 증진하기위한 법과 제도 이해 ▲장애인 보조기구의 종류와 활용 방법 ▲장애인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편의시설의 중요성과 종류 등이다.

 

또한, 교육 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장애와 관련된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학교지원본부의 업무담당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세종교육을 꿈꾸면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교육을 기획하면서 보람을 느꼈고, 공감과 존중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장애’라는 단어가 사회를 이루는 보편적 가치를지닌 다양성의 한 축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공감과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동행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