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내동초 온라인 자전거 운동 시스템 구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9:44]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내동초 온라인 자전거 운동 시스템 구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11/27 [19:44]


[뉴스충청인/대전]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내동초등학교에 학생 건강체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자전거 운동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1월 27일 운영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학교체육진흥법 제9조를 근거로 교육청에서는 관련 예산을 지원하여 각 학교에서 ‘건강체력교실’을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한정된 시간과 콘텐츠, 전문지도자의 부족으로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수업 전개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초등학교의 경우 흥미 위주의 놀이 중심 수업으로 진행되다 보니 체력이나 비만을 개선하기 위한 개별 운동량 확보가 쉽지 않았다.

 

금번 대전시교육청의 지원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비교적 안전한 실내 자전거 운동을 다양한 비디오 게임 형식으로 진행한다. 개인, 그룹, 단체 간 경기를 통하여 건전한 경쟁과 협동이 이루어지며, 일정 강도 이상의 운동량을 확보해 자연스럽게 체력을 증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각 학생의 체력 수준에 따라 운동량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후에는 자신의 체력 향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지속적인 운동 참여 동기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번 시연회에 참가한 한 교사는 “직접 체험해 보니 학생들의 흥미와 운동량,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라며, “특히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방법이나 자전거 교통안전에 관한 내용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교육할 수 있어 현장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영희 교육국장은 “대전시교육청에서 우리 학생들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서부 관내 초등학교에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이 프로그램이 효율성 있게 운영되어 더 많은 학교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