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 천안추모공원 스마트 화장로 도입으로 선도적 운영 검토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09:16]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 천안추모공원 스마트 화장로 도입으로 선도적 운영 검토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11/27 [09:16]


[뉴스충청인/천안]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은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문화위원회 노인복지과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천안추모공원의 화장시설과 어르신의 문화 혜택에관한 질의를 했다.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은 지난 26일 노인복지과에 천안추모공원의 화장시설 확충 시 스마트 화장로도입 검토를 요청했다.

 

류제국 부의장은 고령화에 따라 화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하여 스마트 화장로 도입과 기존 시설 개선을 통해 장시간 진행되는 장례 절차과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해 필요함을 강력하게 어필했다.

 

스마트 화장로는 기존 화장로에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적용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친환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으로 현재 서울시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 도입이 이루어졌으며, 화장 절차의 효율화와 대기 시간 감소를 위한 것이다​.

 

이날 류제국 부의장은 노인복지관에 막대한 예산을 드려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계층의 노인이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편적 복지가 필요함을 언급했다.

 

또한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이 줄어들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를 늘려복지관에 오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에 힘써야 함을 제시하고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