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취·창업 교육 지원 업무협약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08:17]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취·창업 교육 지원 업무협약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9/25 [08:17]


[뉴스충청인/아산]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은 지난 23일 여성 취·창업 지원을 위해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기관 간 협력을 바탕으로 ▲경력 단절(보유) 여성의 취·창업 교육 정보 교류 지원 ▲기관 간 사업 홍보 협력 ▲프로그램의 교류 및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유옥순 여성커뮤니티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여성의 취·창업 교육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해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근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아산시 경력 단절(보유)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양 기관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룡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은 “아산시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양 기관과 협력해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교육과 일자리 연계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각 기관의 협력 강화에 감사드린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여성의 지속적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10월 2일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아산세무서와 함께 알기 쉬운 세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asannaon.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