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음성군, 재능나눔 자원봉사릴레이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4/09 [14:32]

음성군, 재능나눔 자원봉사릴레이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4/09 [14:32]

[음성=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음성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옥)가 9일 오전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제7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및 제52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결의와 ‘2013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해 제7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준비를 위해 총 33개 단체 대표자는 행사보조, 도로급수, 교통통제, 주차관리, 먹을거리 제공, 환경위생, 전문봉사 등 7개 분야에 대한 역할, 활동장소 및 수칙 등을 점검하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어 제5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150명에 대한 현장배치와 역할을 부여하는 등 행사 준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했다.

특히, 이날은 충청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 사업인 ‘2013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가 열렸다. 이 사업은 지난달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출발식을 가졌으며, 음성군자원봉사센터가 12개 시군 센터 중 처음으로 첫발을 내딛는데 큰 의미가 크다.

이번 사업에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소속의 사랑손 봉사팀(대표 김순단, 손마사지), 사랑의 소리 봉사팀(대표 박정숙, 오카리나 연주), 한마음 봉사팀(대표 안용섭, 색소폰 연주), 네일아트 봉사팀(대표 최옥주, 네일아트), 풍선아트 봉사팀(대표 박선미, 풍선아트) 등 5개 전문 재능 봉사팀이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 나눔을 펼쳤다.

이 재능을 받은 군 봉사자들은 관내복지시설 등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을 전개해 활력 있는 복지 음성 실현과 더불어 군민으로서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옥 센터장은 “지금 한창 바쁜 농사철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주인의식을 갖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기꺼이 참여해 준 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렵고 힘든 소외계층의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심어주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