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년 상반기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4:02]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년 상반기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25 [14:02]


[대전=뉴스충청인]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은 4월 25일(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주관으로 호텔 오노마 대전에서 전국 17개 시도 과학교육원장과 업무담당자, 교육청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는 2004년 발족하여 전국과학교육원이 현안과제에 대해 상호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17개 과학교육원 간의 정보를 교환하며 과학교육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매년 상․하반기로 주관 기관을 달리하여 열리며, 2024년에는 협의회의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윤기원 원장이 과학의 도시인 대전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전국의 과학교육원이 2024년 주력으로 추진하는 사업과 그간의 노력으로 성과를 거둔 우수한 사례를 발표하고 나누었으며, 시도의 과학교육원이 앞으로 풀어가야 할 문제들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해 참석자들의 머리를 맞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과학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전국과학교육원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협력하고 정보공유를 통해 과학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이러한 노력이 우리나라의 과학교육을 발전시키는 동력이 될 것이다.”라는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전국의 과학교육원이 더욱더 돈독한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과학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협의회장으로서 협의회의 목적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