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 ESG경영 활성화 근거 마련 앞장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7:16]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 ESG경영 활성화 근거 마련 앞장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2/29 [17:16]


[천안=뉴스충청인] 천안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핵심적인 정책, 환경 ‧ 사회 ‧ 투명 경영(이에스지 경영)활성화조례 제정을 앞두고 정선희 시의원은 지난 2월 23일(금), 29일(목) 두 차례에 걸쳐 의원실에서해당 부서 과장 및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현장의 전문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조례의 실효성을극대화하기 위한 협력의 장이 되었다.

 

ESG경영이란, 환경(Environn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하여 환경보호와 사회적기여도를 고려하고 법과 윤리를 준수하여 투명 경영을 지향하는 경영이념을말한다.

 

천안시 기업지원과장은 간담회에서 시정 및 관내 기업 등의 운영과 경영방식에 있어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경제‧사회‧환경 전 분야에서 이에스지경영이 주목받고 있으며, 천안형 이에스지 경영 모델 발굴과 발전을 위한실질적 의견을 제시했다.

정선희 의원은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 전반에 환경 및 기후위기에포괄적으로 대응하고 포용적 사회 구현 및 투명 경영의 균형과 조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천안시만의 이에스지 경영 도입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라며 “천안시의 지속 가능발전을 위하여이에스지 경영을 접목하여 경제, 사회, 환경 등 전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