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협력 강화 워크숍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5:56]

세종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협력 강화 워크숍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2/29 [15:56]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이 위탁 운영하는 세종특별자치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양정훈,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세종특별자치시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협력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월 29일(목)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세종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사업의 협력 기반을 다지고, 양 기관의 사업을 이해해 수준 높은 정신건강 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세종시청 보건정책과, 세종시 보건소 보건행정과, 세종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관리자 및 실무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2024년 주요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인간관계 속의 나, 조직 소통’을 주제로 효과적인 협업을 위한 조직 내 소통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정훈 센터장은 “세종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마지막으로 개소했지만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간 협력을 통해 선도해 나갈 수 있다”며 “워크숍을 통해 세종시만의 정신건강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데 초석이 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정책 및 사업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정신건강 현황 조사 보고서 발간, 정신건강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implus.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4-865-459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