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 운영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3/07 [09:46]

대전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 운영

충청인 | 입력 : 2013/03/07 [09:46]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주5일제 수업 시행으로 청소년 여가시간 증가에 따라 주말과 방학 동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정친화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나선다.

먼저, 매월 둘째주 토요일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날로 지정, 3대하천 환경정화 활동, 나라사랑 체험활동,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3월중 중․고등학생 대상으로‘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를 모집하여 활동을 희망하는 수요처 연계로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인 봉사활동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7월중에는 한마음 가족봉사단을 모집‘가족봉사단 가족봉사 캠프’를 개최하여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 등에 대한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자원봉사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 자원봉사 방학 프로그램’및‘청소년 소방안전 체험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참여 기회제공 뿐만아니라, 타인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인성교육의 기획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위해 먼저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 거주지 구 자원봉사센터를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