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군보건소, 건강재활치료센터 운영 및 재활기구 무료 대여사업 추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1/06 [13:40]

예산군보건소, 건강재활치료센터 운영 및 재활기구 무료 대여사업 추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1/06 [13:40]

 

 

[예산=뉴스충청인]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재활치료센터 운영과 재활기구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관내 등록 장애인 인구 비율은 9.8%로 전국 등록 장애인 비율인 5.1%에 비해 높은 만큼 지역사회 내 장애인 등 몸이 불편한 지역주민에게 재활을 위한 다양한사업 추진에 노력하고 있다.

 

건강재활치료센터는 뇌병변 장애인 등 재활 운동이 필요한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관절유연성, 근력강화운동이 가능한 장비가 갖춰져 있어 물리치료사 및 작업치료사가 상주해 일대일 개별 맞춤 재활 및 작업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또한 사고나 수술 등으로 단기간 거동이 불편한 군민을 위해 재활기구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대여품목은 △휠체어 △보행기 △네 발 지팡이 △목발 등 총 6종, 100대가 준비돼 있다. 최초 대여 기간은 2개월로 추가 2개월 연장이 가능하며, 재활기구 대여 사업은 지난 3년간 총 483명의 군민이 이용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활치료센터 운영 및 재활기구 무료 대여사업이 일시적 사고나 수술 또는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군민의 생활 장벽 해소를 돕고 사회 참여와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