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소재·부품기업 지식재산 경영 역량 높인다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20:37]

충남도, 소재·부품기업 지식재산 경영 역량 높인다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9/28 [20:37]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는 28일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에서 ‘충남 소재·부품기업 지식재산(IP) 경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역량 강화 및 미래 대응 전략 수립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추진했다.

 

도와 관계기관 담당자, 도내 중소기업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세미나는 기술 보고, 사업 및 전략 안내, 기업 교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기여할 10대 미래 유망기술의 현황과 과학기술의 미래 방향을 공유했다.

 

또 변리사 특강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식재산 분쟁 최신 동향 등을 살폈다.

 

아울러 충남지식재산센터는 특허, 브랜드, 디자인, 기반(인프라) 등 지식재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은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전략 지원사업을 각각 안내했다.

 

김범수 도 미래성장과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식재산 관련 기관과 도내 유망 중소기업이 관계망을 형성하고 지식재산 경영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라며 “빠르게 발전하는 과학기술에 대응해 앞으로도 도내 소재·부품기업이 지식재산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