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 제2회 사회적가치 나눔 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2:47]

세종시, 제2회 사회적가치 나눔 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9/26 [12:47]

 

 

[세종=뉴스충청인]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국립세종수목원과 공동으로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2022년 제2회 사회적가치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리고, 기업 제품·서비스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국립세종수목원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으로 알아가는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 확산 ▲홍보·판매 ▲시민참여 스탬프 투어 등 영역별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이틀간 시 추산 7,000여 명의 시민들이 행사장을 다녀갔다.

 

특히, 세종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관한 ‘사회적경제 시민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문패·천연비누·발광진공관(LED)풍선‧짚풀 빗자루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서비스가 진행돼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홍보·판매존에서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7곳이 참여해 서비스,제품을 소개·판매했으며, 사회적기업 ㈜와이팜에서 우리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바로요리세트(밀키트) 제품을 출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세종시교육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임업진흥원 등 공공기관이 동참해 해양 안전 가상현실(VR)체험 활동 등 분야별 사회적경제 활동을 알리면서 사회공헌사업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행사에 시민, 기업, 공공기관이 함께 사회적경제의 의미인 협동과 상생의 가치로써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가치소비 확산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