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표준보육과정 연수 2차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9/14 [19:11]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표준보육과정 연수 2차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9/14 [19:11]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13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대상으로‘표준보육과정 연수’2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질 높은보육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하기에 개정된 보육과정의 안착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현장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자마련하게 되었다.

 

이날 교육은 울산대학교 박초아 교수님의 강의진행으로 △ 제4차 표준보육과정 이해 및 총론 △ 0-1세 보육과정의 이해 – 영역별 목표와 내용이해, 영아 경험 이해와 교사지원 △ 2세 보육과정의 이해 – 영역별 목표와 내용이해, 영아 경험 이해와 교사지원의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교육을 통하여 표준보육과정의 이해를 바탕으로 어린이집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보육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 및 품질의 질적 제고를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보육교직원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