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유·초 연계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20:35]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유·초 연계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8/03 [20:35]


[대전=뉴스충청인]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일환으로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유·초 연계프로그램’을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공·사립유치원에 재원 중인 특수교육대상 영· 유아 보호자로 사립유치원 4명, 공립유치원 4명의 보호자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또한 통합유치원 특수교사가 보호자와 함께 참여하여 특수학교 시설과 교육과정을 살펴보았고, 참여하지 못한 보호자들을 위하여 연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유·초 연계프로그램은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특성 소개 및 입학 절차 안내,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안내, 대전해든학교 교육과정 소개와 교육시설을 둘러보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보호자들이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의 연계성을 확인하는 것과 함께 상급학교 진학 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특수학교에 대한 선입견이 다소나마 사라졌고,초등학교 입학 시 특수학교 선택을 고려해 볼 만큼 매력적이다”라고 말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보호자에게 특수교육기관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