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2:47]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7/28 [12:47]


[아산=뉴스충청인]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은정)은 온양온천역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우리의 한 발짝’ 이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수),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사회복지실습생 4명과 함께 아동학대 근절 및 일반 시민들의 관심을 독려하고 초기발견의 중요함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아동학대 유형 소개와 퀴즈 활동, 학대피해아동 발견 시 즉시 신고할 것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은정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주민이 아동학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아산 지역 아동보호체계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명수민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사회복지실습생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대는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아동학대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굿네이버스 실습생, 지역의 한 주민으로서 아동학대예방 및 인식개선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20년 1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충청남도 아산시, 당진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