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 2021년도 공무원 7명 합격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20:50]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 2021년도 공무원 7명 합격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1/19 [20:50]


[세종=뉴스충청인] 2022년부터 전국 대학 최초로 “학부”에서 경력경쟁 경찰채용(프로파일러, 학대예방, 피해자심리)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경찰범죄심리과에서 21년도에 공무원 7명을 배출했다.

 

그동안 “경찰범죄심리과”는 매년 5명 이상의 형사사법공무원(경찰, 검찰, 법원, 교정)이 배출되었고, 21년에도 7명(경찰, 교육, 우정 등)을 합격시키는 쾌거를 이뤄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본과는 올 해부터 시행되는 경찰 채용시험 교과목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 채용시험 출제위원 및 전·현직 경찰들이 직접 기출문제 분석에 따른 예상문제를 도출 △ 프로파일러 합격을 위한 현직 프로파일러 직강 △ 세종경찰청 ‘사이버수사대 : 누리캅스’ 활동 △ 세종경찰과 공주경찰이 운영하는 ‘청소년경찰학교’ 운영요원 △ 가산점자격증 무료교육 △ 온라인 무료강의 등을 종합하여 기초부터 실무까지 종합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경찰범죄심리과 학과장 김현동 교수는 "본과 인력양성유형에 부합하는 공무원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김정환 교수와 김남미 교수 및 재학생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의지로 이루어낸 값진 결과이다.“라면서, ”앞으로도 학교에서는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