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한국전력공사와 맞춤형 훈련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6/28 [22:23]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한국전력공사와 맞춤형 훈련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6/28 [22:23]


[천안=뉴스충청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과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는 25일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한국전력공사’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의 참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한국전력공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전력을 공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기업으로 4차 산업 기술기반의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ICT 기반의 Digital KEPCO를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의 맞춤형 이러닝 과정을 통하여 한국전력공사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전문인재양성과 산업현장에서 재직자의 직무능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디지털변환처 한상규 처장은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전문인재의 육성이 필요하다. 온라인평생교육원과의 협업을 통한 기업맞춤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step.go.kr)을 통해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다양한 직업훈련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