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 교육공동체 온라인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0/06/24 [21:5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미래지향적 혁신교육체제 정립을 위한 ‘교육공동체 온라인 포럼(이하 포럼)’을 24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혁신미래교육체제 개발 정책연구 결과를 교육공동체와 공유하여 실행‧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향후 후속 연구의 방향과 목표 수립에 반영하고자 추진됐다.

 

포럼은 최교진 교육감의 환영사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상병헌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미래사회의 전망에 맞는 세종형혁신교육체제에 대해 연구진의 연구결과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연서초 이원기 교사, 조치원여중 정보원 교사, 두루고 문민식 교감, 소담고 오찬주 학생회부회장, 어진중 김혜정 학부모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혁신교육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토론자들은 세종이 타지역에 비해 새로운 교육생태계 탄생의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 세종교육이 대한민국 공교육 혁신의 중심이 되어야한다는 점에 공감하며,

 

‘교사의 교육과정 자율성 확대와 학생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교사의 평가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 ‘스마트시티 조성에 따른 에듀테크와 혁신교육의 결합방법은 무엇인가?’, ‘학생이 학교에서 진학을 위해서만이 아닌 학습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등의 내용으로 토론을 진행했다.

 

의견 교환이 끝난 후,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들이 유튜브 채널에 나온 질문과 의견을 중심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생중계로 실시된 포럼에 참가한 김현진(소담초) 교사는 “사실 교육청에서 그동안 수많은 연구용역 결과를 도출했지만, 그 내용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포럼을 통해 현장에 의미있게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 학생자치, 마을교육에 대한 내용과 방법 등 좋은 정보를 공유해 준 점에서 의미 있는 포럼이었다”라고 밝혔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포럼을 통해 제시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잘 새겨듣고, 후속연구와 정책 수립을 통해 세종의 학생 한명 한명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 학습속도와 꿈에 맞게 학습과 진로·진학을 주도하고 성공하는 세종교육을 구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