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호서대학교와 지방자치 발전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2/18 [20:13]

충남도의회, 호서대학교와 지방자치 발전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2/18 [20:13]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8일(월) 충남도의회 접견실에서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와 도정·교육행정에 대한 정책연구 및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강준모 호서대학교 특임부총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의정 정책연구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 기관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연구 주제발굴 ▲도정 및 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 자문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토론회 및 연구모임 등의 참여 ▲지식 및 정보의 상호 활용을 위한 학술자료, 출판물, 연구보고서 등의 교환 ▲기타 협의에 의해 결정되는 사항을 수행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4차산업혁명시대 및 미래시대 대비를 위해 충남도의회에서추진중인 각종 정책연구 개발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상호 간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하였다.

 

유병국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충남도의정과 자치발전 및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더욱 더공고히 해 상생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지역과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