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여군, 제58회 백제문화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마련

임진서 기자 | 기사입력 2012/09/22 [13:31]

부여군, 제58회 백제문화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마련

임진서 기자 | 입력 : 2012/09/22 [13:31]

 
[부여=뉴스충청인] 임진서 기자 =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오는 29일부터 10월7일까지 9일간 열리는 제58회백제문화제가 고대 동아시아의 강국, 백제를 재확인하고,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실현하며 제60회 백제문화제를 대비하는 완성도 높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역사문화의 체험과 즐거움, 교육이 함께 하는 축제로 알차게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함께 만들어가는 백제이야기’의 슬로건에 맞게 주민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민과 관람객들께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백제문화제의 대규모 퍼레이드 백제역사문화행렬에 1200여명을 비롯해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벌이게 되는 은산별신제 등 6종의 전통민속공연, 5000여명에 달하는 지역민들의 참여로 치러지게 되는 백제인 화합 한마당은 주민 참여형 축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두 15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구드래 광장과 신명의 거리에서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축제를 관람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안내와 보조, 행사장 환경정화, 외국어통역 등 분야별로 활동을 펼치게 되어 성공적인 행사운영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여기에, 관람객들이 즐기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4대강사업으로 조성된 수려한 수변공간을 따라 조성된 코스모스길을 맘껏 달려보는 자전거타기, 부여의 진산인 백제속의 부소산길 걷기, 열기구타기 체험, 백마강을 배경으로 요트와 카약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요트 체험, 백마강 옛다리 건너기, 백제기악탈 체험, 백제문화예술과 백제놀이, 경연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백제문화속으로, 승마체험 등 백마강을 중심으로 가족과 함께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 “가을하늘 아래 펼쳐지는 백제의 얼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이번 백제문화제에 직접 참여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며 잊지못할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