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양의 대표특산물 구기자 한과·술·차 ‘추석선물로 인기’

임진서 기자 | 기사입력 2012/09/22 [13:26]

청양의 대표특산물 구기자 한과·술·차 ‘추석선물로 인기’

임진서 기자 | 입력 : 2012/09/22 [13:26]

 
[청양=뉴스충청인] 임진서 기자 =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남 청양의 각종 특산품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구기자로 만든 한과·술·차는 영양까지 듬뿍 담아 참살이 붐을 타고 최고의 추석 선물로 꼽히고 있다.

군내 구기자를 이용한 가공 상품으로는 △전통한과에 구기자를 넣어 만들어 영양은 물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구기자한과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구기주 명인이 전통주조법에 구기자를 넣어 제조한 특유의 향기에 감칠맛이 깊고 숙취가 없는 둔송구기주 △건강보조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구기자차, 구기자다림차 등이 있다.

전통한과에 구기자를 가미한 구기자 한과는 타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영양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좋다.

특히 구기자가 항암작용, 간 기능 개선, 피부미용에 탁월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고 있으며 명절을 앞두고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또한 구기자술은 양질의 쌀, 구기자, 칠갑산 맑은 물 세 가지가 조화를 이뤄 만든 술로 친지들이 모인 자리에서 한잔 기울이고 싶은 고향의 맛이다.

우리 전래 비법으로 빚은 곡주로 독특한 향과 구수한 맛이 감돌고 마신 후에 숙취가 없다. 충남을 대표하는 대통령 추석 선물로 선정된 바 있는 구기자차 또한 소중한 분께 전하는 으뜸 선물로 통하고 있다.

청양구기자농협에서 자체개발한 차로 구기자를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건조하는 구증구포의 전통기법을 응용했다.

이밖에도 △전국 최고의 무공해 고품질을 자랑하는 표고, 느타리, 상황버섯 △속이 알찬 청양밤 △달콤하고 부드러운 칠갑산 멜론 △참게 살이 사르르 녹아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 참게장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추석 선물로 청양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구입하려면 청양군청 농업지원과 가공유통담당(041-940-2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