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지원청, 전 직원 다문화교육 이해 연수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5/01 [23:41]

천안교육지원청, 전 직원 다문화교육 이해 연수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05/01 [23:41]

[천안=뉴스충청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은 5월 1일(월) 대회의실에서 천안교육지원청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2017 다문화 체험의 달 행사로 다문화교육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7년부터 5월을 충남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 다문화 체험의 달로 지정 운영함에 따른 천안교육지원청 자체행사로 다문화학생 및 교육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한 다문화 인식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다문화 인식확산을 위한 특강과 천안교육지원청의 다문화교육지원현황 안내로 이루어졌는데, 특강은 인하대학교 사회교육과 및 대학원 다문화교육전공 교수로서, 인하대 교육대학원장과 BK21글로컬다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단장을 겸임하고 있는 김영순 교수의「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이란 주제로 이루어 졌다.

다문화 교육지원현황 안내는 교육지원청 다문화담당 팀장의 설명으로 천안 다문화가정 학생현황과 다문화정책학교 운영현황, 천안다문화특색사업, 다문화 학생의 맞춤형 교육지원내용 등을 자세히 설명했으며, 직원 모두가 다문화학생 및 다문화교육에 보다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로 마무리했다.

임완묵 천안교육장은 우리사회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의 증가로 급속한 다문화시대로 가고 있으며, 천안은 충남다문화 학생의 20%로 가장 많은 다문화학생이 있어, 교육지원청에서 먼저 다문화학생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학교와의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다문화 학생들이 우리사회에 조기 적응 및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