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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민원상담 사전 예약…원스톱 처리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7/18 [11:45]

금산군, 민원상담 사전 예약…원스톱 처리

충청인 | 입력 : 2011/07/18 [11:45]

충남 금산군은 신속한 상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내에 ‘방문민원상담실‘을 개설, 18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그동안 민원처리를 위해 군청을 찾은 군민들은 이부서 저 부서를 찾거나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자리에 없어 업무 대행공무원 업무 미숙으로 욕구 충족 및 설득력 부족으로 명쾌한 답변을 얻지 못하고 헛걸음을 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군은 군청 종합민원실(1층)에 ‘방문민원상담실’을 설치하고 상담 예약신청한 민원인에 대해 민원인의 편리한 시간에 맞춰 담당공무원과 장소와 시간 등 사전 약속으로 1:1 민원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상담을 원하는 군민들은 전화 750-2272를 이용 상담 내용과 함께 예약 신청하면 되고, 직접 방문한 민원인은 종합민원실 상담민원창구에 민원담당자와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원상담 사전예약제 운영을 통해 처리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이 상당히 해소될 것” 이라며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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