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도자성장프로그램Ⅰ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3/06 [13:16]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도자성장프로그램Ⅰ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03/06 [13:16]

[서산=뉴스충청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6일 ‘실무자의 상담윤리와 위기상담개입’이라는 주제로 지도자성장프로그램Ⅰ을 진행했다.

이번 지도자성장프로그램Ⅰ은 현장 실무자들에게 중요한 상담윤리를 중점으로 위기상담을 대처하는 상담자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위기상담 대처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아동학대 발견과 피해자 지원체계, 아동학대 사례개입 과정의 전반적인 이해와 실습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유관기관 실무 담당자는 “자칫 딱딱하게만 느껴질 수 있는 상담윤리라는 주제가 사례중심 교육으로 진행되어 좋았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아동학대 위기개입 과정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자성장프로그램Ⅰ은 관내 청소년유관기관(서산시드림스타트,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산석림사회복지관, 서산시청소년상담봉사협의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 담당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검사, 긴급구조, 예방교육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Hub)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7년 8월에‘사례개념화’라는 주제로 지도자성장프로그램Ⅱ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