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행복도시, 국도1호선 주추상부 너비뜰 교차로 확장구간 개통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11/24 [16:29]

행복도시, 국도1호선 주추상부 너비뜰 교차로 확장구간 개통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11/24 [16:29]

[세종=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국도1호선 외곽순환도로와 공주방향 국도36호선이 만나는 주추 상부 너비뜰 교차로 확장공사를 마무리하고 임시 개통 했다고 24일 밝혔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 주추지하차도와 국도36호선이 만나는 너비뜰 교차로의 교통용량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교차로 오르막차로(램프)를 확장(1~2차로) 하고 좌회전 대기차로를 확대 설치하는 등 전면적인 교차로 구조개선 공사를 지난 4월부터 시행하여 이번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개통하게 된 것이다. 다만, 일부 부대공사는 금년 말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다.

행복도시 1생활권 아파트 입주민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장군면 지역의 개발 등으로 교통량이 급증하여 그동안 출․퇴근시 너비뜰 교차로 인근지역의 교통혼잡이 발생하였으나, 금번 교차로 개선공사가 완료되어 이 지역인근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편리성이 대폭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형욱 행복청 교통계획과장은 “그동안 교차로 구조개선 공사로 인해 교통이 불편했을 텐데 묵묵히 참아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통시설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