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교육청, 저경력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6/09/04 [21:39]

충남도교육청, 저경력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청인 | 입력 : 2016/09/04 [21:39]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일과 3일 양일간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공립유치원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3년 이하 교직 경력을 가진 공립유치원 90명의 교사와 이들이 근무하는 지역의 멘토 교사 11명, 교육지원청 유아담당 장학사가 함께 참여한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사로서의 책무성 제고와 교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교육청 윤여준 장학사의 ‘학교 혁신의 이해’ 특강과 멘토와 함께하는 분임토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 꼭 알고 지켜야 될 유아안전 등의 내용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와 아이들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며 더 많이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진정한 교육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적극 실천하는 교사가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치원 교사들이 책무성을 가지고 행복한 교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직 생애별 다양한 맞춤형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백옥희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참석자들에게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선생님, 칭찬을 많이 하는 선생님,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 겸손하게 생활하는 선생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