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 국민과 함께하는 한국환경교육한마당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8/18 [10:08]

홍성군, 국민과 함께하는 한국환경교육한마당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8/18 [10:08]

[홍성=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환경교육으로 건강한 대한민국과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제12회 한국환경교육한마당’이 18일부터 20일까지 홍성군에 있는 청운대학교와 홍주성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 대회는‘환경교육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전국환경해설가대회와 환경교육 학술마당, 국제환경교구재박람회, 학교환경교육마당, 참여·지역마당 등의 세부행사가 진행된다.

교사, 전문가, 환경교육 시민단체 등이 함께한‘2016 환경교육홍성선언’을 통해 한국 통합적 환경교육의 일상화를 선언할 계획이다.

올해 대회는 홍성의 자연문화와 홍주성 역사공원, 전통시장 등 홍성의 역사문화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마당을 통해 내포지역 역사문화 자원과 어우러진 자연 환경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기간에는 환경디자이너 윤호섭 국민대 교수의 그린 티셔츠 캠페인과 목공체험·자연물 만들기, 햇빛으로 만드는 시원한 빙수 및 천연에어컨 체험 등 문화·예술과 접목한 환경교육의 또 다른 가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교육한마당 준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 기간 방문객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즐기고 환경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