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교육청, 단위학교 행정실장 전문성 UP… 역량강화 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7/04 [08:54]

대전시교육청, 단위학교 행정실장 전문성 UP… 역량강화 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7/04 [08:54]

[대전=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 지역의 단위학교 행정실장 243명(공립 208명, 사립 35명)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구례에서 7월 5일부터 7월 8일까지 1박2일 씩, 2회에 걸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번 역량강화 연수는, 연수만족도 및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총 2회로 나누어 운영되며,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행정인 육성을 위해 핵심역량진단, 컨설팅, 분임토의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LTE급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 시키기 위해, 핵심 리더인 교육감과 교육청 간부들의 교육행정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는 한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를 초청하여 “상생하는 조직의 소통리더십”을 주제로 전문강연도 진행한다.

아울러 각급학교 행정실장이 한자리에 모여 현 교육현장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단위학교 행정 효율화 및 발전방안에 대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행정이 학교현장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임태수 총무과장은 ″이 번 연수로 인해 단위학교 행정실장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어 교육현장의 굳건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역량강화 연수를 적극 추진하여 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