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단국대, ‘2016년 청년YOU답 토크콘서트’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5/10 [09:36]

단국대, ‘2016년 청년YOU답 토크콘서트’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5/10 [09:36]

[천안=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단국대(총장 장호성)가 10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학생극장에서 ‘2016년 청년YOU답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토크콘서트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청년을 응원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청년 내 안에 답이 있다, 청년 YOU 답 토크 콘서트‘를 주제로 진행한다. 최근 심각한 청년 취업난과 스펙 쌓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책을 홍보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는 청년정책 홍보, 드림토크, 취업토크, 공연, 네트워크(만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그맨 김재욱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는 1ㆍ2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장미란 전 역도 국가대표, 이수진 야놀자 대표, 하상욱 시인, 인크루트 서미영 상무, 이병직 기업은행 인사팀장, 이규황 아이디스 인사팀장이 강사로 나서 주제별 강연을 진행한다.

장미란 선수는 ‘장미꽃은 가시 사이에서 피어납니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끝까지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 하상욱 시인은 ‘시팔이 활용법’ 이라는 주제로 각각 꿈과 희망에 대한 드림 토크를 펼친다. ‘직업을 선택하는 지혜’를 주제로 진행되는 취업 토크에는 각 기업 실무자들이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 관련 정보를 전한다. 더불어 청년위원회가 일자리 정책, 학자금 지원, 주거 지원 등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책들도 함께 소개하며, 토크콘서트 후에는 가수 ‘소심한 오빠들’의 미니 콘서트도 함께 열린다.

김종규 단국대 학생처장은 “청년들 사이에서 체념적이고 부정적인 사회인식이 확산되고 있는데, 이번 토크 콘서트가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