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매달 1회 ‘신나는 전래놀이’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4/11 [09:03]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매달 1회 ‘신나는 전래놀이’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4/11 [09:03]

[대전=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누리꿈사랑 방과후 학교 아동 6명과 함께 4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회 ‘신나는 전래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나는 전래놀이』프로그램은 2016학년도에 처음 추진된 활동으로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4월부터 누리꿈사랑 방과후 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월 1회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전래놀이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아동이 우리 전통 놀이인 전래놀이에 관심을 가지며 놀이를 통해 다양한 규칙들을 지키고 협동 능력을 키우는 목적을 두고 있다.

전래놀이 프로그램은 스펀지 쌍 윷놀이를 시작으로 기본 전래놀이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하여 더욱 재미있고 아이들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하여 지도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놀이의 규칙을 이해하고 서로 협동하고 양보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고 더불어 정서적·사회적 발달 향상의 효과도 보고 있다.

한편, 누리꿈사랑 방과후 학교에서는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연과 함께하는 숲 해설, 텃밭 가꾸기, 현장체험학습, 문화·예술 활동 등 기초질서 확립과 사회성 증진, 일상생활 적응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조기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목표 아래 운영 중에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초등교육과장은 “장애 유아가 우리 전래 놀이를 통해 사회적 발달을 향상 시키는 것은 물론 자신감과 사회성을 높이는데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