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NH농협으로부터 복지기금 전달 받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5 [14:10]

세종시교육청, NH농협으로부터 복지기금 전달 받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3/25 [14:10]

[세종=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본부장 이창현)으로부터 25일 교육금고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 2억 81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사업비는 NH농협은행이 세종시교육청과의 교육금고 약정에 따라 세종시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등 학생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2억씩 납부하는 기금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이 재원을 활용해 매년 장학금 지원 등 학생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세종교육사랑카드는 세종시교육청과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가 출범해인 2012년부터 제휴한 카드로, 교육행정기관과 교직원 등 교육가족이 사용한 카드 이용실적의 일정금액이 복지기금으로 적립되고 있다. 올해는 8100만원을 조성해 어려운 학생의 장학금 지원과 교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NH농협은행은 교육금고 약정에 따라 불우청소년 지원 및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등 교육기관 기여사업으로 1억5000만원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을 올해 추경예산에 반영,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학생 및 교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