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 천안공고, NCS 교육과정 앞두고 실무연수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1 [10:51]

충남 천안공고, NCS 교육과정 앞두고 실무연수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3/21 [10:51]
 
[천안=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충남 천안공업고등학교(교장 최성창)는 지난 17일 2016년부터 6개(토목,건축,기계, 전기, 전자기계)과에서 실무 과목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NCS 교육과정을 앞두고 실무 연수를 실시했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을 의미한 것으로, 산업 현장의 직무 능력 수행에 필요한 핵심 능력을 산업별 수준별로 체계화 한 것으로 고용노동부에서 2013년부터 일괄 개발 착수한 NCS를 기반으로 학교에서 직무능력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NCS 교육과정 실무 연수의 강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NCS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지원센터의 연구위원으로 있는 이영민 교육학 박사로,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해 낯설어 하는 천안공업고등학교 교사들에게 학습모듈 구성, 진도안 작성, 수행평가안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최대한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었다.

연구학교부서 노장권 부장교사는 교사들에게 미리 연수 자료를 배포하여 처음 도입되는 NCS 교육과정에 대해 선행학습을 통해 이해를 도왔으며, 교감 송인찰은 처음 소개 말씀을 통해 NCS 교육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각인시켜 주었다.

연수가 끝나고 질의시간에서 여러 교사들의 고민과 질문이 오고 가며 새로운 교육 과정을 앞두고 고군분투하는 교사들의 열정을 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NCS 교육 과정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으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과정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CS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 현장과 연계한 직업 교육을 하여 개인의 직무수행능력을 신장시키는 직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가 오길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