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령시 보건소, ‘도전! 비만탈출교실’ 운영

김영승 기자 | 기사입력 2016/02/22 [09:41]

보령시 보건소, ‘도전! 비만탈출교실’ 운영

김영승 기자 | 입력 : 2016/02/22 [09:41]

[보령=뉴스충청인] 김영승 기자 = 충남 보령시 보건소(소장 김형곤)는 비만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의 비만 개선과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자 비만관리가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도전! 비만탈출교실’ 을 운영한다.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하는 이번 교실은 3개월간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운동을 병행하고 사전 기초검진 및 나트륨 섭취량 검사, 체지방 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 맞춤형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수시로 기초체력검사 진행과 식사 및 운동일지 작성으로 체중 변화를 확인 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영양사, 간호사의 개별 상담과 교육을 통해 복부비만,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체지방 성분 검사를 실시하며, 이후 맞춤형 처방과 분야별 전문상담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사증후군 관리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자들에게 체중조절을 위한 올바른 운동 및 영양, 건강교육을 통해 비만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반기에 참여하지 못한 대상자들을 위하여 오는 8월 22일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 관련 문의는 보령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1-930-4155)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