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령시보건소, 직원 대상 올 한해 보건사업 설명회 가져

김영승 기자 | 기사입력 2016/02/19 [16:32]

보령시보건소, 직원 대상 올 한해 보건사업 설명회 가져

김영승 기자 | 입력 : 2016/02/19 [16:32]

[보령=뉴스충청인] 김영승 기자 = 충남 보령시보건소(김형곤)는 19일 보건소, 보건지소 및 진료소 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보건사업획 설명회를 열고 시민을 위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년도 사업계획은 ‘온 시민이 건강을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한 보령’을 비전으로 △수요자 욕구에 부응하는 인프라 강화 △감염병 예방관리 및 응급의료체계 구축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 운영 △자살예방 대책 및 정신건강 환경 조성 △건강 취약계층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추진방향으로 설정하고, 영유아, 학생, 성인, 노인 등 생애주기에 맞는 건강증진서비스 사업에 대해 지역 여건을 고려한 사업계획을 추진한다.  

또한, 이날 보령시 역점시책인 ‘미소․친절․청결’ 범시민 운동 직원 교육과 실천결의 대회를 병행함으로써 시민을 섬기는 자세로 시민에게 감동을 드리기 위해 다짐했다.  

아울러 전직원 청렴실천결의대회를 열고 직원과 가족이 참여해 청렴서약서 서명을 통해 모두 함께 청렴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청렴하고 투명한 직장문화를 확산하기로 했다.

김형곤 소장은 “그간 수차례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가 향상됐다.” 며, “우리 보건소 만의 차별화 자세로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마음을 움직이는 변화 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국 최고의 건강 도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보건소는 지난해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이 보건복지부 우수기관상을, 응급의료사업과 만성질환예방관리 통합평가에서 충청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역보건사업을 위해 노력한 업무수행의 결실을 맺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