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군 고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나라사랑과 출산장려에 앞장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2/19 [09:40]

예산군 고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나라사랑과 출산장려에 앞장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2/19 [09:40]

[예산=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충남 예산군 고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구창모, 부녀회장 정영숙)가 나라사랑과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19일 고덕면에 따르면 협의회는 지난 18일 고덕면 석곡1리 석곡빌라에서 인근 아파트 33가구에 태극기를 배부했으며 20만원 상당의 신생아용 양말 40켤레를 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조상들의 숭고한 얼을 기르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한 태극기 전달은 협의회가 뉴 새마을운동 4대 중점 추진 과제 중 하나인 ‘Smart korea 나라품격 높이기 운동’을 모토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추진한 사업이다.

또한 신생아용 양말은 협의회가 숨은 자원 모으기, 무연분묘벌초, 하계방역 등을 통해 모아진 회비로 구입했으며 면 신규시책의 하나로 신생아에게 양말을 선물함으로써 부모에게는 감동을 선사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했다.

한편 고덕면은 신생아 양말 선물과 함께 2016년도 신규시책인 ▲민원인 이야기함 설치운영 ▲마을지도층과 분담직원과의 만남의 날 지정운영 ▲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생활서비스 안내 ▲정을 나누는 작은 사진관 운영 ▲휴경농지 경작을 통한 공익사업 추진 등을 적극 추진해 신뢰받는 섬김행정, 살맛나는 군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