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설 연휴기간 민원서류 전자민원서비스 창구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2/03 [09:25]

천안시, 설 연휴기간 민원서류 전자민원서비스 창구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2/03 [09:25]

[천안=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설 연휴기간 민원서류를 필요로 하는 시민과 귀향객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37개소에(동남구 19, 서북구 18) ‘무인민원발급 창구’와 천안시콜센터(1577-3900)를 운영하며, 인터넷 전자민원포털 민원24시스템을 이용하도록 안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연휴기간동안 이용 가능한 무인발급기는 천안시청, 동남구청, 서북구청, 성환읍, 성거읍, 풍세면, 병천면사무소, 원성1·2동, 봉명동, 신방동, 청룡동, 신안동(2대), 성정1·2동, 쌍용1·2·3동, 백석동, 불당동, 부성1·2동주민센터, 법원등기소, 천안축협하나로마트, 단국대학교병원, 신방동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순천향대학교, 동천안농협, 천안낙농협 안서지점, 신방도서관, 롯데마트, 이마트 천안서북점, 캘러리아 백화점, 두정도서관, 삼성디스플레이에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등 66종이다.

또한,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는 주요 민원업무들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클릭으로 24시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등 1000여종 발급되며, 신청민원은 전입신고 등 3000여종이 가능하다.

이병옥 허가민원과장은 “천안시청콜센터도 연휴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상 운영하여 시민들이 민원으로 궁금한 사항을 일부 해소될 수 있도록 민원소통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검색창에 무인발급기 클릭하면 설치장소 및 이용·발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