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학점은행과정 개설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2/02 [07:40]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학점은행과정 개설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6/02/02 [07:40]

[천안=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기술공학 이러닝 전문 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최근 교육부로부터 과정을 승인받은 ‘컴퓨터공학 전공 학점은행 과정’ 운영을 앞두고 총 240명의 수강생을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 학점은행 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법률 제 13229호)에 의거하여 1998년 3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고교졸업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일반인 등이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자격과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준 충족 시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심의를 통과한 학습과정에 한하여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점은행 과정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컴퓨터공학전공은 네트워크Ⅰ, 마이크로프로세서Ⅰ, 전자계산기구조, 객체지향프로그래밍Ⅰ, 데이터베이스, 정보통신개론 등 6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각 과목당 3학점(전공필수 또는 전공선택)이며, 6과목을 모두 듣게 되면 18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각 과목당 40명의 학습자 등 총 240명을 모집한다.

임경화 원장은“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으로 기술과 공학분야에서 풍부한 지식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이번 컴퓨터공학 전공 학점은행제는 컴퓨터공학 분야로의 진로개발과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학력을 갖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온라인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bank.e-koreatech.ac.kr)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메카트로닉스 등 기술공학 분야 특화된 이러닝(e-Learning)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전국 일반 재직자와 대학생 등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015년 전국 대학 이러닝 콘퍼런스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또한 교육부 주관 2015년 원격교육연수원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최우수 원격교육 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