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행복교육 책임질 초등 6개교 교장공모

충청인 | 기사입력 2016/01/12 [09:02]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행복교육 책임질 초등 6개교 교장공모

충청인 | 입력 : 2016/01/12 [09:02]

[대전=뉴스충청인]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현) 관내 초등학교 6교(대전대룡초, 대전동광초, 대전문창초, 대전자양초, 대전현암초, 대전화정초)는 지난 1월 8일(금) 2016.3.1.자 공모교장 임용 후보자 추천을 위한 교장공모제(초빙형) 1차 학교 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장공모제는 단위 학교 여건에 맞는 특성화 교육 실현을 위한 유능한 학교 경영자를 초빙하여 교육의 자율성과 질을 제고하기 위하여 시행하고 있다. 교장공모제 1차 학교 심사는 교장자격증 소지자인 임용후보자의 학교 경영 능력과 비전, 자질 등을 종합 심사하여 해당 학교의 초빙 목적에 적합한 교장 임용 후보자를 선정하는 과정이다. 심사위원은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하여 내부위원(50%)과 외부위원(50%)을 같은 비율로 구성, 운영하도록 했다.

1차 학교 심사는 교장공모제 학교로 지정된 관내 6개 학교에서 각 학교의 특성에 따른 자체 심사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였다. 해당 학교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학교경영계획서에 대한 서류심사를 한 뒤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사회 인사가 참관하는 가운데 심층면접 및 상호토론심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하여 선정된 공모교장 임용후보자를 추천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승현 교육장은 “앞으로 1차 학교 추천자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차원의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행복한 대전동부교육 실현의 적임자를 선정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