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노인 낙상예방운동 프로그램 홍보

충청인 | 기사입력 2016/01/07 [09:41]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노인 낙상예방운동 프로그램 홍보

충청인 | 입력 : 2016/01/07 [09:41]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소장 김기성)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허약 및 낙상예방과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는 노인운동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동남구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인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활력업 건강교실’과 ‘생명사랑 행복마을’ 운영 시 지역주민에게 교육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노인운동프로그램은 거동이 자유롭지 못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동작과 집안에서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며,노인들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동작과 낙상예방에 도움을 주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작으로 구성되어있어 노인허약 및 낙상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개발한 노인운동프로그램이다.

노인운동프로그램의 동작은 제자리걷기-목늘리기-어깨늘리기-무릎굽히기-몸통굽히기-팔다리늘리기-누워서 한쪽다리들기-옆으로 누워서 한쪽다리들기-숨고르기의 동작을 정확한 자세로 15초 정도 유지하거나 12∼15회 정도 실시하면 되는 동작으로 어르신들이 집안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고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노인운동프로그램을 배워보고 싶은 분은 동남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2662)으로 문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