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5년 연속 지방재정 분석 ‘우수기관’ 선정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2/22 [09:33]

대전시, 5년 연속 지방재정 분석 ‘우수기관’ 선정

충청인 | 입력 : 2015/12/22 [09:3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22일 행정자치부의‘2015년도(2014년 기준) 지방재정 분석 결과’에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재정분석은 행정자치부에서 242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5개(특‧광역시, 도, 시, 군, 구) 동종단체로 구분하여, 건전성, 효율성, 정책유도 등 3개 분야 24개 지표에 대해 분석한 것으로 대전시는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파악할 수 있는 통합재정수지 비율, 경상수지 비율, 관리채무 비율 등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재정효율성 분야에서 지방세 체납액 비율, 민간이전경비 비율, 자본시설유지관리비 비율, 민간위탁금 비율, 업무추진비 절감노력도 지표가 매우 양호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이밖에, 대전시는 지난해 동안 재정운영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최우수, 예산효율화 평가 우수, 기금 운용 성과분석 우수 단체 선정 표창을 받는 등 큰 성과를 올렸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재정분석 평가에서 거둔 성과는 내수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재정건전화와 계획적인 투자로 전 직원이 노력한 의미 있는 결과”라며“앞으로도 건전재정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지난 2011년부터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