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2/22 [09:29]

대전시,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5/12/22 [09:29]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21일(월) 오후 7시 킹덤뷔페에서 ‘일자리 상담 및 알선 등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일자리 상담·알선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통하여 최고의 고용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대전시, 대전고용노동청과 5개 구청, 대전청년인력관리 센터 일자리 창출을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을 개최한 배경으로는 박철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고용정책 사무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2016년 정부의 일자리 고용정책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고 내년도 대전시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고용정책에 대한 토론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용복지+센터, 청년일자리 정책,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청년 인력양성정책,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등에 대하여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병재 대전고용센터 소장은 ‟대전지역의 일자리는 정부와 지자체간의 정보교류 등 상호협력을 할 때 시너지 효과로 일자리 창출이 배가 될 것이라며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대전시 유승병 일자리정책과장은“일자리 상담과 알선을 통해 고용서비스를 극대화 하고, 우리 지역 유관기관 간의 힘을 모아 일자리 창출의 프로그램을 개발에 힘써 청년실업해소와 고용확대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