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제8기 정책자문교수단 위촉식 및 정책간담회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1/18 [17:06]

서산시, 제8기 정책자문교수단 위촉식 및 정책간담회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5/11/18 [17:06]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시는 18일 제8기 정책자문교수단 위촉식 및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산시 정책자문교수단은‘서산시 정책자문교수단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난 2000년 처음 설치된 이후 지금까지 140여 건에 달하는 시정 자문을 수행해 왔다. 

제8기 서산시 정책자문교수단은 총 2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년의 임기 동안 기획공보, 안전자치, 주민지원, 건설도시, 미래전략, 농정축산, 지역특화 분야 등 서산시의 주요 정책 수립, 집행 및 평가, 장·단기 발전계획, 새로운 정책 건의, 행정개선 등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정책자문교수들은 서산시로부터 주요 시정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행정 개선 아이디어와 시책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서산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활동 기간 중 관내 주요 현장을 시찰하기로 하고, 시정에 대한 활발한 질의 토론도 이어져 서산시에 대한 큰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시는 각 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한 정책자문교수단과 관련 부서별 지속적인 간담회와 자문을 통해 시정에 전문 지식을 접목하고 시책개발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의 발전 정책을 보다 충실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전문 분야 교수님들로부터 성실하게 조언을 구하겠다”면서 “자문교수단에 동참해 주신 교수님들은 해당의 학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서, 정책수립과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을 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창조적인 시책 제안 및 서산시정에 대한 관심과 조언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