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영상대, 국내 최초 교육 브랜드 ‘감사캠퍼스’ 발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1/16 [10:42]

한국영상대, 국내 최초 교육 브랜드 ‘감사캠퍼스’ 발표

충청인 | 입력 : 2015/11/16 [10:42]

[세종=뉴스충청인]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16일 인성교육의 선도대학으로써의 자리매김을 위하여 전 구성원이 감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감사캠퍼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유재원 총장은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는 대학생 시절이라는 판단 하에, 우리 대학은 2년 전 이미 ‘인성학교’라는 인성교육 전문기구를 설립하여 인성교육에 큰 힘을 쏟아 왔다”며, “더 나아가 ‘감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인성교육의 선도대학이 되고자 ‘감사캠퍼스’를 구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유 총장은 이어, “감사캠퍼스란, 감사의 의미와 효과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감사를 표현하고 실천함으로써 학생의 인성 함양은 물론 구성원 모두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우리대학 고유의 교육문화 사업을 총칭한다.” 며 “또한, ‘감사 캠퍼스’는 ‘온전한 인격체 형성을 위한 전인교육’이라는 한국영상대학의 건학이념에 부합되는 인성 교육의 장, 그 자체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 하우석 교수(교수학습센터장 / 인성학교장)는 “우리대학 인성교육의 핵심가치인 ‘감사와 나눔이 가득한 대학’을 ‘감사캠퍼스’로 브랜드화 했으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팬시한 느낌으로 로고디자인까지 하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 또한, “감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세부 프로그램이 이미 10가지 이상 준비되어 있으며, 전체 프로젝트를 패키지화하여 타 교육기관에도 보급시킬 계획”이라며, “환경 영역에서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가 브랜드화에 성공했다면, 교육 분야에서는 우리대학의 ‘감사캠퍼스’가 최초인 동시에 최고의 성공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감사캠퍼스의 첫 프로그램으로 12월 초 3.000여명의 전교생이 감사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전교생 감사편지 쓰기‘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