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시 자원봉자사, 다시 찾고 싶은 공주만들기 일등공신!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0/01 [10:54]

공주시 자원봉자사, 다시 찾고 싶은 공주만들기 일등공신!

충청인 | 입력 : 2015/10/01 [10:54]

[공주=뉴스충청인] 충남 공주시에서 펼쳐지고 있는 제61회 백제문화제에는 교통안내, 의료보건 등 15개 분야 1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밤낮을 잊은 봉사활동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축제기간 내내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각각 맡은 분야해서 친절한 미소와 봉사정신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해, 성공적인 축제 진행에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

교통 및 주차안내를 담당하고 있는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해병대전우회는 따가운 가을볕 속에서도 미소와 함께 주요 도로변에서 행사안내와 교통질서 유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종합안내소에 공주시 새마을회, 어머니포순이봉사단, 대한적십자사공주지구협의회가 친절과 미소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매표소는 공주시 자율방재단, NGO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공주시행정동우회,

쎄아, 한국곰두리봉사회공주시지회, 물품보관소는 리더스봉사단연합회, 미아보호소는 대한적십자봉사회 공주지구협의회, 동물보호소는 여성자원활동센터, 거동불편 도우미는 공주시남성의용소방대 본대가 참여해 열정적인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도 의료보건에는 여성의용소방대과 공주시재향군인회여성회, (사)대한어머니회공주시지회, 곰두리열차운행 안전요원으로는 바르게살기운동공주시지회(여성회), 웅진성퍼레이드는 공주경찰서전의경회, 부교 안전요원에는 공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 공주시인명구조대, 인절미축제는 공주케어복지회, (사)대한어머니회공주시지회, 도로명주소 홍보는 푸른공주산악회가 참여해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백제문화제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세계유산 도시 공주시를 찾아온 손님을 우리 집에 찾아온 손님처럼 맞이하는 것은 공주시민으로 당연한 일”이라며 “공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다시 이곳을 찾고 싶도록 친절과 미소로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백제문화제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힘”이라며, “열정적인 자세로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제61회 백제문화제의 시작 전부터 자원봉사 참여 단체장 간담회와 친절교육, 행사장 안내를 위한 사전 현장리허설 등을 실시, 자원봉사자들이 친절한 안내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