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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원스톱 민원’ 홈페이지 안내 시스템 구축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9/25 [09:02]

대전시, ‘원스톱 민원’ 홈페이지 안내 시스템 구축

충청인 | 입력 : 2015/09/25 [09:02]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원스톱 민원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이용자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시 홈페이지에 ‘원스톱 민원 코너’를 새롭게 개설해 시민과 함께 상시 공유할 수 있는 전자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만들어진 원스톱 민원 코너에는 원스톱 민원 소개, 민원대상, 신청절차, 민원서식 내려 받기 등 상세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민원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알 수 있다. 따라서 신청서 작성과 구비서류를 갖추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어 번거로웠던 과정들이 한꺼번에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시 명영호 시민봉사과장은 “지난 2013년, 광역시에서는 처음으로 여러 부서에서 처리하던 민원을 한곳에서 일괄 처리하는 원스톱 민원 제도를 도입한바 있으며 운영한 결과 민원 처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26%)하여 경제적 비용 절감은 물론 민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하는 등의 효과를 거둬 시민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앞으로 원스톱 대상 민원을 확대하는 등의 양적인 발전은 물론 시민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원스톱 민원 혁신 방안을 강구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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