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부동산정보 활용 알리미 서비스’ 추진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9/21 [11:40]

충남도, ‘부동산정보 활용 알리미 서비스’ 추진

충청인 | 입력 : 2015/09/21 [11:40]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가 부동산정보 찾기 서비스를 도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부동산정보 활용 알리미 서비스’를 추진한다.

이번 서비스는 노인 등 정보 취약계층은 물론, 농·산·어촌 등 정보화 소외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부동산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는 시책사업이다.

이를 위해 도는 현재 운영 중인 4종의 부동산정보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주요기능을 담은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 활용 가이드(책자)를 제작해 도내 15개 시·군 전 읍·면·동에 배포했다.

이번 책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시스템 시작부터 주요정보 찾기까지 그림형태로 구성해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원하는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도는 오는 10월 시·군 정보화 교육장에서 도내 통리반장 및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부동산정보 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교육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개인별 컴퓨터를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해 토지정보, 건축물정보, 가격정보 등을 검색하고 민원발급까지 해 봄으로써 필요시 원하는 부동산정보를 찾아 활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도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부동산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도민 전체가 최신의 디지털 지적행정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