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양성평등 전문인력 역량강화 교육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9/15 [13:53]

천안시, 양성평등 전문인력 역량강화 교육

충청인 | 입력 : 2015/09/15 [13:53]

[천안=뉴스충청인] 양성평등 정책의 올바른 정착과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천안시 2015 하반기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이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4회에 걸쳐 서북구보건소 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법령·계획·사업 등 정부의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함으로써 정부정책이 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다.

이번 교육은 소속 공무원의 성인지 관점,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기본개념 이해를 돕고, 각종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구현할 수 있는 전문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성인지예산 전국네트워크 사무처장 임정규 강사와 다양성관리연구소 김정인 소장이 초빙돼 성별영향분석평가 개념의 이해, 분석기법,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여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김순남 여성가족과 과장은 “교육을 통해 정책을 입안하고 업무를 직접 추진하는 실무자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성차별적 요소를 제거하며, 남녀에게 공평한 혜택을 주는 정책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성인지적 관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