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완섭 서산시장,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 방문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8/25 [16:14]

이완섭 서산시장,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 방문

충청인 | 입력 : 2015/08/25 [16:14]

[서산=뉴스충청인] 이완섭 서산시장이 ‘기업하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 현장을 방문했다.  

이 시장은 서산오토밸리 내 SK이노베이션 엔진공장을 방문,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작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서 SK이노베이션 배터리를 장착한 쏘울 전기차를 직접 시승해보고 친환경 전기차의 우수성을 체험했다.

이 자리에서“미래 자동차 사업의 핵심 분야 중에 하나인 전기 자동차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애쓰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기업의 제품 생산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1년 SK에너지에서 분사하여 같은 해, 법인 설립과 동시에 서산공장 착공에 들어가 2012년에 1단계 준공하여 본격적인 자동차 배터리 양산에 들어가 완성차 기준 년 1만 5천대 분량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아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으며, 해외업체로는 독일 다임러그룹, 중국의 베이징자동차그룹 등에서 생산하는 전기차에 공급 하고 있다. 

금년에는 전기차 배터리 수요에 발맞추어 년 3만대 이상의 양산 설비를 갖추고 제품 생산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한편 서산시는 기업 민원의 신속한 해결과 근로자들의 애로사항 수렴을 위해 올해 초부터 기업체 현장 방문에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