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소방서, ‘소·소·심’ 소방안전 캠페인 지속적 홍보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8/12 [10:06]

서산소방서, ‘소·소·심’ 소방안전 캠페인 지속적 홍보

충청인 | 입력 : 2015/08/12 [10:06]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지난 주말동안 벌천포 및 삼길포 해수욕장에서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화재예방을 위한 ‘소·소·심’(소화기 사용법, 소화전사용법, 심폐소생술) 소방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삼길포 우럭독살 축제와 성수기 휴가철 기간 동안 안전문화캠페인 및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소방공무원, 119시민수상구조대, 대산읍 남·여의용소방대 등 68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 및 구조장비 활용 익수자 구조시범 ▲서산소방서 현장대응단 구급대원의 심폐소생술 시범교육 및 체험실시 ▲ 여름철 물놀이 안전문화캠페인 및 소․소․심소방안전캠페인 실시 ▲ 화재예방 홍보전단지 및 홍보물 배부 ▲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 요령 등으로 이루어졌다.

소․소․심은 화재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을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고 친숙함을 주기 위해 줄인 말로, 서산소방서에서는서산 시민들이 평상시 이들의 사용법 등을 알아둘 수 있도록 “소소심 바로알기”캠페인을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산소방서 김경호 서장은 "소화기, 소화전은 초기대응이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소화 장비이며, 심폐소생술은 최초목격자의 초동대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누구나 반드시 알아 두어야하는 소방상식이다. 앞으로도 소․소․심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각으로 방안을 추진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