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제3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8/10 [14:24]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제3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5/08/10 [14:24]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이성수)은 10일 육군훈련소입영심사대 연무회관(Warrior Hall) 강당에서 “2015년도 제3회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군에 입영하는 장정들을 응원하고 격려하여 군 복무에 대한 심적부담을 완화하고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육군훈련소 군악대와 대전충남지방병무청 합동으로팝페라 공연, 모듬북 시범, 트럼펫 독주, 퓨전국악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입영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사랑의 편지낭송 코너를 진행하여 참석한 입영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입영지원 센터”를 운영하여 입영하는 장정들과 가족들에 궁금증을 해소하였고, “병역이행 사진 전시”, “부모님 업고 걷기”, “포토존”을 활용한 즉석사진 무료촬영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연인이 사랑과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입대하기 위해 모인 입영장정 및 가족들을 위해 병무 3.0로고를 새긴 부채를 배부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성수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민·관·군이 협력해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병역이행이 자랑스럽고 존중받는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